울진군, 청소년안전망 사업 운영
지역 내 청소년 관련 자원 연계 , 맞춤형 서비스 및 복지향상 기여
기사입력 2021.01.21 12:57 | 조회수 1,555
-
울진군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업중단, 가출, 인터넷 중독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위한 「청소년안전망」사업을 실시한다.청소년안전망은 지자체의 책임 하에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,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ㆍ보호ㆍ교육ㆍ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이다.2020년에는 일탈과 비행, 학업과 진로, 대인관계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97명의 청소년들에게 2,681건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든든한 안전망을 구축하였고,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방역물품 및 간식키트를 지원하였다.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388청소년지원단을 구성하여, 찾아가는 거리상담 지원활동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며, 긴급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이 발생 할 경우, 해당 기관별 상호 연계 및 협력을 통해 원스톱으로 해당 서비스를 지원한다.그 외에도 인터넷․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, 자살예방교육, 성폭력예방교육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교 및 기관을 찾아가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.
전찬걸 군수는 “올해에도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통해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,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하여, 위기 청소년들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, 위험요소로부터 우리 청소년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한다”고 말했다.
[울진뉴스 기자 uljin@uljinnews.com]
<저작권자ⓒ빠른뉴스! 울진뉴스 & uljinnews.com 무단전재-재배포금지. >
BEST 뉴스
위로
목록